여주 퍼블릭 마켓에서 여주 도자기를 만나다

여주시민기자단 |김난희기자 쇼핑 신세계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위치한 여주 퍼블릭 마켓 여주 도자기 매장은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H주차장 앞 여주시민기자단 |김난희기자 쇼핑 신세계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위치한 여주 퍼블릭 마켓 여주 도자기 매장은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H주차장 앞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고 쇼핑 중간 휴식도 할 수 있는 퍼블릭 마켓이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위치해 있다. 규모가 크고 주차장 이용도 편리한 여주 퍼블릭 마켓! 마지막 7월의 햇빛을 피해 여주 도자기 전시장도 둘러보고, ‘아트 뮤지엄 려’도 들러 눈 호강과 감성도 충족시킬 수 있었던 취재를 다녀왔다.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고 쇼핑 중간 휴식도 할 수 있는 퍼블릭 마켓이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위치해 있다. 규모가 크고 주차장 이용도 편리한 여주 퍼블릭 마켓! 마지막 7월의 햇빛을 피해 여주 도자기 전시장도 둘러보고, ‘아트 뮤지엄 려’도 들러 눈 호강과 감성도 충족시킬 수 있었던 취재를 다녀왔다.

 

여주 프리미엄아울렛 퍼블릭마켓 ⓒ 여주시민 김난희 기자는 먼저 퍼블릭마켓에는 취약계층의 취업을 배려하기 위한 시장 맛집과 카페도 운영되고 있어 공익과 대중적인 역할을 하고 있음을 알게 됐다. 2015년 문을 열어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여주도자기편집샵 퍼블릭마켓은 여주시 문화예술과 도예팀이 직영하고 있다. 여주 프리미엄아울렛 퍼블릭마켓 ⓒ 여주시민 김난희 기자는 먼저 퍼블릭마켓에는 취약계층의 취업을 배려하기 위한 시장 맛집과 카페도 운영되고 있어 공익과 대중적인 역할을 하고 있음을 알게 됐다. 2015년 문을 열어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여주도자기편집샵 퍼블릭마켓은 여주시 문화예술과 도예팀이 직영하고 있다.

여주도자기 ⓒ 여주시민기자 퍼블릭마켓 여주도자기 매장은 408㎡의 전용면적에 생활도자기와 차류, 머그잔, 소품, 작품 등 일반공급업체 67개사, 일일공급업체 22개사 등 89개사가 입점해 있다. 작가 공모와 외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객관적인 평가로 생활도자기·공예품·차세트 등 30여개 품목을 볼 수 있다. 입점 업체들은 20여 년 가까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공예 트렌드 페어’에도 매년 참가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세계 최대 규모의 인테리어·디자인 박람회인 ‘메종&오브제’에도 지난해에 이어 2024년 9월에도 참가한다고 하니 여주 도자기 매장에서 취급하는 상품의 가치는 가격만으로 비교할 수는 없을 듯하다. 취재하다 보니 여주시의 도자기 사랑과 후원에 감탄이 절로 나온다. 여주도자기 ⓒ 여주시민기자퍼블릭마켓 여주도자기매장은 408㎡의 전용면적에 생활도자기와 차류, 머그잔, 소품, 작품 등 일반공급업체 67개사, 일일공급업체 22개사 등 89개사가 입점해 있다. 작가 공모와 외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객관적인 평가로 생활도자기·공예품·차세트 등 30여개 품목을 볼 수 있다. 입점 업체들은 20여 년 가까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공예 트렌드 페어’에도 매년 참가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세계 최대 규모의 인테리어·디자인 박람회인 ‘메종&오브제’에도 지난해에 이어 2024년 9월에도 참가한다고 하니 여주 도자기 매장에서 취급하는 상품의 가치는 가격만으로 비교할 수는 없을 듯하다. 취재하다 보니 여주시의 도자기 사랑과 후원에 감탄이 절로 나온다.

여주도자기 ⓒ 김난희 여주시민 기자 지금은 고객 접근성의 어려움과 경제환경 악영향으로 구매력이 감소한 내·외부적 요인이 있지만 여주시의 꾸준한 여주도자기 우수성 홍보 지원 및 마케팅은 도자기 양산 기법과 수작업의 장점과 맞물려 도예산업과 퍼블릭마켓의 활성화를 기대케 한다. 여주시의 대표 산업인 도자산업 활성화와 도예인을 위한 10여년의 공적투자는 시간이 걸리더라도 결국 좋은 결실을 보게 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여주도자기 ⓒ 김난희 여주시민 기자 지금은 고객 접근성의 어려움과 경제환경 악영향으로 구매력이 감소한 내·외부적 요인이 있지만 여주시의 꾸준한 여주도자기 우수성 홍보 지원 및 마케팅은 도자기 양산 기법과 수작업의 장점과 맞물려 도예산업과 퍼블릭마켓의 활성화를 기대케 한다. 여주시의 대표 산업인 도자산업 활성화와 도예인을 위한 10여년의 공적투자는 시간이 걸리더라도 결국 좋은 결실을 보게 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여주도자기 ⓒ 김난희 여주시민기자가 본격적으로 무덥고 야외활동이 어려워지는 올 여름, 특별히 시원한 실내 전시와 생활도자의 매력에 취해보는 것은 어떨까? 이번 주말에는 편안한 분위기의 도자기 매장도 구경하고, 아트 뮤지엄 려 공모 전시도 둘러보며 먹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퍼블릭 마켓으로 가족과 함께 가보자. 여주도자기 ⓒ 김난희 여주시민기자가 본격적으로 무덥고 야외활동이 어려워지는 올 여름, 특별히 시원한 실내 전시와 생활도자의 매력에 취해보는 것은 어떨까? 이번 주말에는 편안한 분위기의 도자기 매장도 구경하고, 아트 뮤지엄 려 공모 전시도 둘러보며 먹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퍼블릭 마켓으로 가족과 함께 가보자.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