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덕양념구이 만드는 법 맛있는 더덕 무침 양념 레시피 명절 음식 만들기

더덕향이 한가득에 불과한 조미료로 부드러운 더덕구이 만들기

명절이 다가오면 먹고 싶은 음식이 있어요.평소에 더덕구이를 좋아하는데 명절에는 왠지 더 먹고 싶기도 해요.저처럼 먹고 싶은 것이 떠오르는 사람도 있고, 어떤 요리를 할까, 미리 머릿속이 복잡해지는 분들이 많습니다.오랜만에 보는 가족들이 맛있게 먹었으면 하는 마음에 평소와는 다른 음식을 만들 생각에 기쁘기도 하고 안절부절못하는 느낌도 듭니다.

제사 지내는 음식 외에도 가족들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반찬을 준비해야 하는데 오늘은 추석 명절 음식으로 좋은 더덕 요리인 더덕구이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더덕구이는 전문점 가서 먹으면 비싸고 양이 워낙 적다 보니까 몇 점 맛보다 식욕을 버린다는 느낌이 더 많이 들었어요.더덕 자체가 저렴한 식재료는 아니지만 직접 사와 만들면 온 가족이 오랜만에 부족함 없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더덕구이 만드는 법을 알아두면 온 가족이 행복한 밥상을 차릴 수 있습니다.

더덕구이는 전문점 가서 먹으면 비싸고 양이 워낙 적다 보니까 몇 점 맛보다 식욕을 버린다는 느낌이 더 많이 들었어요.더덕 자체가 저렴한 식재료는 아니지만 직접 사와 만들면 온 가족이 오랜만에 부족함 없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더덕구이 만드는 법을 알아두면 온 가족이 행복한 밥상을 차릴 수 있습니다.

더덕 껍질 벗기는 방법만 알면 조금 더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더덕 손질 방법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https://blog.naver.com/aspasia2/222868832438

더덕 손질법 더덕 껍질을 벗기기 쉽도록 껍질 벗기는 명절이 다가오는 것을 실감합니다. 개인적으로 더덕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오빠로부터 더덕을 선물받았다…blog.naver.com

더덕 양념구이 만드는 법 맛있는 더덕 무침 양념레시피 명절음식 만들기 재료: 껍질 벗긴 더덕 500g, 쪽파 약간의 고추장 2T, 고춧가루 1T, 다진마늘 1/2T, 간장 1T, 설탕 1/2T, 참기름 1T, 참깨

더덕 1kg 정도를 손질한 후 크기가 크고 딱딱한 것 500g은 양념구이를 만들고 나머지 작은 것은 잘게 다져 꿀장을 만들었습니다.

더덕은 크기에 따라서 작은 것은 그냥 쓰시고 큰 것은 적당히 썰어주시면 돼요.한입에 먹기 좋게 7cm 길이로 잘라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너무 작게 자르면 모양이 맛있어 보이지 않으니까요.

0.5센티미터 두께로 잘라주세요.

배트나 유리병 등으로 살짝 누르면 딱딱한 더덕이 조금 부드러워집니다.너무 세게 누르면 찌그러질 수 있기 때문에 힘 조절을 잘 해 주십시오.배트나 유리병 등으로 살짝 누르면 딱딱한 더덕이 조금 부드러워집니다.너무 세게 누르면 찌그러질 수 있기 때문에 힘 조절을 잘 해 주십시오.배트나 유리병 등으로 살짝 누르면 딱딱한 더덕이 조금 부드러워집니다.너무 세게 누르면 찌그러질 수 있기 때문에 힘 조절을 잘 해 주십시오.양념을 만듭니다.고추장 2T, 고춧가루 1T, 다진마늘 1/2T, 간장 1T, 설탕 1/2T, 참기름 1T를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손질해 둔 더덕에 양념장을 넣고 주물러 무칩니다.더덕을 잘게 썰어 양념장을 넣고 무치면 더덕 무침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프라이팬에 들기름을 적당히 두른 후 약한 불에서 더덕을 천천히 5분 정도 앞뒤로 뒤집으면서 타지 않게 익혀주세요.너무 오래 끓이면 흐물흐물해지니까 부드러워질 정도로 굽는 게 좋아요.센 불에 구울 경우는 타는 것 뿐이므로 반드시 약한 불에 구워 주십시오.마지막으로 잘게 썬 쪽파를 올리고 참깨도 뿌려주세요.양념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자극적이지 않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점점 먹고 싶어집니다.또한 더덕의 식감이 부드럽기 때문에 먹기에 부담도 없습니다.더덕무침과 더덕구이의 차이라면 식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오랜만에 먹어도 너무 맛있어서 밥 한 공기를 먹게 되는 더덕 요리.이번 명절에는 맛있는 더덕양념구이 하나로 온 가족이 행복한 밥상이 될 것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